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국제시장 -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전통 시장의 아름다운 매력

by Almatyhan 2023. 10. 16.

 

영화로도 만들어진 국제시장의 역사와 유래

부산 국제시장은 1945년 광복과 함께 본국으로 돌아가려는 일본인들이 가구와 생활용품 등을 싼 값에 내다 팔면서 처음이름은 ‘도떼기시장’으로 시작해서 1948년 건물 몇 개가 들어서면서 ‘자유시장’으로 한국전쟁 이후로는 전국에 수많은 피란민들이 모여들면서 미군들의 군수물자와 부산항으로 밀수되는 외국 물건들을 거래하면서 ‘국제시장’으로 불러지게 되었다. 이후 1964년에 시장의 모습을 갖추고 새롭게 개장하여 이미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시장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부산 시민들과 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부산의 상징적인 관광지로 이제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국제시장

국제시장은 오랜 세월 동안 지역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오늘의 모습으로 발전하고 성장시켰습니다.

그 뿌리 깊은 역사와 발전은 부산의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대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곳은 전통 시장 문화와 현대적인 소비문화가 서로 조화롭게 함께 공존하며, 그 특별한 이곳의 분위기를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서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건어물 시장


다양한 상점과 물건들


부산 국제시장은 다양한 상점과 가게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부평깡통시장, 광복동패션거리, 보수동책방골목, 자갈치시장등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 먹자골목, 신선한 해산물,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에서는 신선하고 풍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죠! 특히 자갈치 시장에 있는 곰장어구이 전문 식당들은 한번 맛을 보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국제시장 의류판매
국제시장 액세서리



특히 해산물과 건어물은, 그 신선함과 다양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물입니다. 또한 부산에서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부터 전통적인 한복까지 다양한 의류도 만나볼 수 있으며, 액세서리나 기념품도 패션소품도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현지 문화와 경험

국제시장은 부산 시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일상적인 소비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라 생각합니다.

크고 작은 가게에 방문해 가게 직원들과 물건 가격을 흥정하며 소통하는 과정 속에 듣게 되는 경상도 특유의 사투리는 독특하고 매력적이게 들리기도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장을 통해 연결된 용두산 공원  산책길은 너무 아름답고 평온해서 이곳은 찾는  많은 분들이 인생컷 한 장 남길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음식이 맛이기로 유명한 먹자골목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는 것, 옛날 문화의 향수를 느끼며 한복 체험을 해보는 것 또한 이곳을 즐기는 또 하나의 기쁨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체험들은 이곳을 찾은 모든 분들 에게 독특하고 소중한 추억을 남기게 될 것입니다.

 

부담 없는 관광 명소

 

부담 없이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면 어울리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국제시장은 여러분에게 독특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

 

현재와 과거과 공존하는 역동적인 시장,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시장, 이곳은 부산을 방문하시면 꼭 보고 가야 할 가치가 있는 장소로 여러분의 오감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